티스토리 뷰

TV 프로그램 정보

쇼미더머니5(Show Me The Money 5)

예능|총 10부작|15세이상 관람가|2016.05.13.~방송중

편성 - Mnet (금) 오후 11:00

시청률 - 2.4% (닐슨코리아 제공)|3.1% (TNMS 제공)

제작진 - 연출 최효진, 이영주, 이지혜, 전지현

진행 - 김진표

출연 - 길, 매드 클라운, 도끼, 더 콰이엇, 사이먼 도미닉, 그레이, 자이언티, 쿠시

다시보기 - http://mnettv.interest.me


쇼미더머니5가 팀 배틀과 본공연 1차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. 다들 아시겠지만 야생랩퍼 G2와 미남 랩퍼 원이 탈락을 했습니다. G2의 탈락은 예상밖의 일이었고 샵건의 진출은 더 의외였지만, 절실함 가득한 샵건의 무대를 본 사람은 납득을 할 것입니다. 




팀 배틀에서 원과 서출구의 프리스타일 랩 배틀이 있었습니다. 그동안 두 사람다 쇼미더머니5에서 제대로 보여준게 하나도 없었고 매 라운드에서 살아남을 때마다 찜찜함을 남기는 두 사람이 만난 것입니다. 하지만 보여지는걸 다 믿으면 안됩니다. 엠넷입니다 여러분.


원은 인터뷰에서 서출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밝히며, 서출구가 지난 시즌 탈락했을 때 비트를 선곡해 랩을 했지만 가사를 절며 스스로도 만족하지 못하는 무대를 보였습니다. 서출구는 쇼미더머니5로 뭐하나 제대로 보여준게 없습니다. 근데 어제 프리스타일에서는 뭔가를 보여주긴 했습니다.





하지만 해쉬스완과 킬라그램에 대한 아쉬움이 더 남게 하는 도전자라서 결과적으로 쇼미더머니5의 출연은 그에게 마이너스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. 서출구의 이미지도 보여지는 대로 믿으면 안됩니다. 왜? 엠넷이니까요.


샵건은 원보다 더 큰 실수를 하게 됩니다. 디스 최적화 랩퍼 슈퍼비와 디스랩 도중 가사를 잊었고 비트를 꺼달라고 하는 상황까지 가버립니다. 프로듀서 길은 굉장히 실망하며 이길거라 예상했는데 샵건이 랩을 안했다며 허탈함을 비춥니다.





팀 배틀에서 마이크를 못 받을 줄 알았던 원과 샵건은 의외로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으며 1차 공연에서 대결을 하게 됩니다. 원이 무대에 등장하자 다들 놀라는 모습이었고, 그동안 쇼미더머니5에서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.


도넛맨과 샵건 중 길과 매드클라운의 선택읜 샵건이었고 그 선택은 결과적으로 옳았습니다. 캐릭터 없던 랩퍼, 송민호 사촌이라는 수식어 밖에 없었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진실되게 전달했고 샵건이 승리를 했습니다.





사실 두 팀의 대결읜 4위먼도미닉, 그레이와 길과 매드클라운이었습니다. 평소 껄렁껄렁해도 랩하나는 끝내주는 사이먼 도미닉이 자신을 증명하는 자리였습니다.


하지만 길이 보여준건 프로듀서로의 능력이었습니다. 어제 무대를 본 사람은 길이 왜 힙합대부라고 불리는지 이제는 이해되는 무대였습니다. 이전 경연에서 비행소년을 왜 아꼈는지 공감이 갑니다.



그동안 메어저 랩퍼와 작업을 해왔던 길이 아마추어 랩퍼들과 작업하느라 힘들었겠구나라는 생각이들만큼 길의 프로듀싱 능력이 돋보였고 한편으로는 길과 개리가 비행소년을 했다면 진짜 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급 개리 보고 싶음.





슈퍼스타K나 케이팝스타는 이 시기쯤 되면 갈수록 재미가 없어지는데 쇼미더머니5는 갈수록 재미있어지고 있습니다. 다음 시즌은 예약된거나 다름없는 화제성이라, 다음 시즌이 벌써 부터 기다려집니다. 


<사진 = 쇼미더머니5>

댓글